지난 토요일에 멘토링받은 내용을 바탕으로 ERD를 수정하고 거기에 맞춰서 API 명세서, 칸반(이슈) 등록, 업무분장을 정했다.
1. ERD
우리 프로젝트는 커스텀 제품 구매를 메인 기능으로 가지고 있다.
회원가입 -> 로그인 -> 제품 / 가게 리스트 확인 -> 제품 커스텀 -> 장바구니 추가 -> 주문 의 흐름으로 사용자 서비스가 제공되는데
이에 따라 엔티티 설계를 마무리 했다. 프로젝트 기간을 고려해 구매자 입장에서의 메인 기능만 우선적으로 구현하기로 했다.
시간이 되면 프리프로젝트에서 해보지 못했던 테스트, 문서화를 적용해 보고 혹시 더 여유가 된다면 기능을 추가하고자 한다.
아래 구조는 현재까지 완성된 버전으로, 이 내용으로 코드를 작성하되 필요하면 변경될 수 있다.
2. API 명세서
사용자 요구사항 정의서 내용을 바탕으로 필요한 API 명세가 어떤것이 있을지 정리했다.
우선적으로 대분류와 엔드포인트만 같이 정해두고 각자 맡은 부분을 채워가기로 했다.
확실히 아래처럼 정리하니까 보기가 좋았다. 팀원분 덕분에 새롭게 알게돼서 감사했다.☺️
3. 업무분장
API 명세서, 기능을 기준으로 업무를 배분했다. 아래와 같이 크게 세가지 업무로 구분했다.
① [회원] 회원가입, 로그인(OAuth2.0 포함) 등 회원기능, 마이페이지 정보조회 및 수정
② [주문] 장바구니 추가 및 삭제, 주문, 결제
③ [가게&제품] 가게 및 제품 정보 조회, 커스텀 정보 제공
어떤 부분을 맡더라도 새로 배우는 부분이 있어서 좋다고 생각했고, 다른 분들은 각자 해보고 싶은 파트가 있다고 하셔서 내가 회원 기능을 맡게 됐다.
프리프로젝트와 일부 중복되는 부분이 있을수는 있으나 OAuth2.0도 적용해 보고 코드도 깔끔하게 정리하면 학습에 도움이 될 것 같다.
지난번에는 권한은 따로 구분하지 않고 인증 처리만 진행했다면 이번에는 역할도 구분하고 JPA Auditing 기능도 적용할 예정이다.
그리고 마이페이지 기능을 구현하면서 GET 요청, PATCH 요청도 충분히 다뤄볼 수 있을 것 같다.
회의를 하면서 확실히 사람마다 코드 구현하는 방식이나 선호하는 방식이 다르구나 느꼈는데
코드 리뷰를 통해 그런 부분도 많이 확인할 수 있을것 같아서 앞으로가 기대가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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